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애플워치 심전도와 부정맥 알림기능은?

by 할수있따! 2020. 11. 19.

애플워치 심전도기능과 부정맥 알림기능 완전정복

애플워치는 예쁜 디자인과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기본적으론 문자나 카톡 내용도 확인할 수 있고 더 나아가 심박수를 확인하거나 넘어짐을 감지하여 자동으로 긴급구조 요청까지 해줍니다. 그런데 현재 애플워치6까지 나온 마당에 무려 2018년도에 발매된 애플워치 4부터 있었던 기능을 이제서야 쓸 수 있게되었다고 합니다. 어떤 기능이길래 이제서야 사용이 가능한지 알아보겠습니다.

 

 

기존에 사용할 수 없었던 이유

최근의 애플은 자사의 홈페이지를 통해 심전도 앱을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심전도는 심장에서 나오는 미세한 전기신호를 측정하여 심장의 건강을 측정하는 기술입니다. 이 심전도 측정 기능은 애플워치4에서부터 지원되었던 기능이나 식약처 승인이 되지 않아 아직까지도 쓸 수 없었던 기능입니다.

 

 

규제 샌드박스

그래서 국내 사용자들은 약간의 금액을 지불하고 심전도 기능을 우회하여 사용하는 방법을 사용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정부의 규제 샌드박스를 통해서 심전도기능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규제 샌드박스란 선 허용, 후 규제로 신 기술에 따라지 못하는 법적인 부분을 완화하는 것으로 이 규제 샌드박스를 통해서 최근에는 갤럭시 워치3와 액티브 2에서도 심전도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기자체로는 의료기기 승인을 받을 수 없기 때문에 삼성과 애플 모두 앱을 통해 승인을 받은 것입니다.

 

 

사용방법

이 앱의 사용 방법도 간단합니다. ECG라는 앱을 실행한 후 손가락을 디지털 크라운에 올리고 30초를 기다리면 측정결과를 알려주는데 이 측정내용은 건강앱에 기록되며 측정결과를 PDF파일로 의료진과 공유 할 수 있습니다.

사용가능한 모델

우리나라는 이 심전도 검사 기능을 IOS 14.2버전과 워치 OS 7.1 버전을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심전도 측정 모듈인 카디아밴드가 탑재된 애플워치 4,5,6만 사용가능합니다. 현재 판매중인 애플워치 SE와 3에서는 이용할 수 없으니 심전도 긴으이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외에도 백그라운드에서 최대 65분간 간헐적으로 다섯차례 심장 리듬을 측정하여 부정맥인지 알려주는 알림기능도 활성화 될 예정입니다.

 

 

부정맥

부정맥은 심장의 박동이 불규칙한 것을 말하는데 정말 심한 경우에는 부정맥으로 돌연사하는 경우가 90%나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애플은 이런 건강기능으로 도움을 받은 많은 사람들을 통해 애플워치를 홍보했었습니다. 다행히도 이 부정맥 알림기능은 광학 심장 센서가 장착된 애플워치 3와 SE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런 애플워치의 건강기능들이 100% 다 정확하지는 않기 떄문에 워치에서의 경고알림으로 좀 더 빠른 대처가 가능한 정도로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글을 마치며

이제 애플의 기능 중 애플페이 중 모든 기능을 사용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애플페이의 기능을 기다리며 다양한 정보가 블로그 안에 있으니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합니다.

 

 

 

 

 

아이폰13 출시정보 유출 첫소식

아이폰 13 출시예정 소식 아이폰 12가 출시된 지 얼마 안되었는데 벌써 아이폰 13의 출시 소식이 들리고 있습니다. 근데 아이폰 12의 첫소식도 작년 이맘때에 나왔던 것을 보니 올해도 이 때에 맞

akfgksmseofh.com

 

 

아이폰12pro vs 아이폰12 비교하기

아이폰 12pro와 아이폰 12비교하기 오늘은 아이폰12 출시기념으로 12pro와 12를 비교해보겠습니다. 이번에 애플은 총 4가지 기종을 출시했습니다. 뭐가 뭔지 구분도 안되고 어떤 차이가 있는지도 이

akfgksmseofh.com

 

 

버즈라이브 vs 에어팟프로 비교해보기

버즈라이브 VS 에어팟프로 비교 오늘은 버즈라이브와 에어팟프로를 비교해보겠습니다. 노이즈캔슬링 무선이어폰의 양대산맥인 두 제품을 총 8가지의 기준을 가지고 비교해보겠습니다. 보시며

akfgksmseofh.com

 

댓글0